다음주 시장준비: JP모건헬스케어, CES, 해운이슈, 반도체(온디바이스/생성형AI), 존치(한동훈/이준석), 애플AI

어느덧 24년이 일주일밖에 남지 않았다.
올해는 수익으로 마감했지만 시장 상승률을 초과하는 수익률을 달성하지는 못했다.
중간에 매매법을 많이 바꿨는데 아직 제대로 갖춘 무기가 없는 느낌. 내년에는 더 열심히 해야겠다.

1. JP모건헬스케어: 대부분 선반영이고 명확한 파이프라인이 있어야 의미 있는 수익이 나기 때문에 보통 통과하는 편이다.
일정은 1/8~1/10. 얼마전에는 에이비엘바이오가 1조 잭팟을 깼는데 이번에는??

– 머크(알테오젠),캔서문샷(르니트,젠큐릭스),엔비디아(르니트,뷰노,제이엘케이,코어라인소프트),이뮤노반트(한올바이오파마),노보노디스크(펩트론),K바이오(SK바이오팜/삼바/유한양행)

2. 해운운송료 폭등(수에즈운하 리스크):BDI 상승에 이어 최근 예멘 후치반군의 홍해통행 상선 공격으로 아시아>서방(미국/유럽 등) 운임 상승이 진행 중.인플레이션과 밀접하지만 미국이 빨리 개입해야 하는데 러일전쟁이 발목을 잡고 있다.
그런데 추가 뉴스로는 #무숙의 홍해 운항 재개 준비 뉴스가 있는데 어떻게 되나??3. #반도체: 내년에는 결국 반도체/온디바이스 키워드가 주식시장을 석권할 수밖에 없다.
모든 글로벌 기업이 자체 인공지능 모델을 제작 중이며 경쟁사에 정보를 빼앗기지 않기 위해 클라우드 대신 온디바이스 반도체를 사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 보통 모든 대기업이 참여하는 게임에는 반드시 돈이 몰리기 마련이다.
모든 기업이 인공지능에 전사적 역량을 투입한다고 하니 꼭 눌러보자. #칩스앤미디어가 대장이지만 지금 자리에서 좀처럼 가지 못한 채 20선을 끌고 온 어떤 움직임이 나올지 #퀄리티스반도체가 신규주 버프를 들고 크게 올랐지만 계속 봐야 할 종목 중 하나다.
#오픈 엣지 테크놀로지는 크게 밀리며 2배 가까이 상승했다.
이럴 때 바로 쫓아가는 것보다 누르기가 좋지만 날아가는 걸 볼 때가 더 많아4. #정치 12/26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임명으로 총선 주제가 마무리되고 대선으로 연결될 수도 있지만 기대감은 크지 않다.
한동훈이 비대위에서 어떤 결과를 내놓느냐가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재명 사법 리스크는 계속 진행 중. 12/27 이준석 국민의 힘을 탈장할 예정. 일단 관련주가 움직이지도 않고 거래대금도 들어오지 않으니 그냥 지나가는 것 같다.
#이준석 신당의 경우는 역배열에 거래대금이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굳이 베팅할 근거를 찾을 수 없다.
5. 애플 AI의 경우 비전프로 내년 2월 단톡방 출시로 메타버스+애플 AI 모두 재료가 될 수 있다.
#로봇에는 삼성 웨어러블 #봇핏 실물이 나왔다고 하는데 이전부터 #레인보우로보틱스 #SPG 두 종목이 관련이 가장 높았다.
레인보우(지분인수), 에스피지(감속기) 재료기타…#STO는 대부분 기대감이 소진된 자리지만 크게 꺾이지 않았다.
애매한 자리 #미중 갈등 #희토류는 한동안 빛났지만 의미 있게 상승했다고 할 수는 없다.
#SEC는 1/10 승인 가능성의 재료가 있으나 양치기 소년이므로 패스7. 개별 이슈: #남양유업 1/4 대법원 최종 판결. #카페24 「구글 지분 투자+투경 해제」(1) 「트위치 공석」을 어느 기업이 가져갈지, (2) 커머스 시장의 확대. #헥토파이낸셜STO실컴퍼니의 화제. DS 단석 300%, 첫날 최고가. #리뷰코퍼레이션 ‘틱톡샵’.#카페24는 계속 정신없는 중.. 고점에서 뛰다 보니 심리적으로 지고 있어 수익이 생각보다 많이 나지 않는다.
실력이 부족한 것 같다.
차라리 한번 꾹꾹 눌러 주었으면 좋겠다#카페24는 계속 정신없는 중.. 고점에서 뛰다 보니 심리적으로 지고 있어 수익이 생각보다 많이 나지 않는다.
실력이 부족한 것 같다.
차라리 한번 꾹꾹 눌러 주었으면 좋겠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