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나물볶음 만드는 법 무나물 레시피 무요리

무나물볶음 만드는 법 무나물 레시피 무요리

단골 마트에서 무 세일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하나 사서 뭇국도 만들고 무나물 볶음도 볶고 있었습니다.
무 큰 거 하나 사면 세 가지 요리는 만들 수 있어요.

무 1/3은 무생채로, 1/3은 무나물볶음, 1/3은 무조림이나 무국을 만들어도 됩니다.
같은 재료라도 조리법이 다르면 다른 요리로 느껴지거든요.

오늘은 대무 1.8kg의 절반 정도인 850g으로 무나물볶음을 만들었어요. 저는 나눠 먹으려고 무 뚜껑이라도 볶았는데 가족이 적으면 1/3만 볶아도 충분할 것 같아요.무나물볶음탕 8인분, 조리시간 25분 1작은술=5ml, 큰술1=15ml, 컵=200ml무 1/2개(850g)다 짐파 2큰술 1.5큰술 1.5~2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의 깨 1큰술 추가 타래(생략가능) 멸치육수 3큰술, 커피 들깨가루 3큰술 1. 무채무는 초록색 부분이 더 달기 때문에 이 부분은 생채소나 볶음으로 하면 더 맛있어요.무는 5~6cm 길이로 다져서칼로 채 썰어도 돼요. 저는 손가락이 좋지 않아서 채칼로 채를 쳤습니다.
2) 양념 준비다진 마늘과 다진 파도 준비해주고,액젓이랑 들기름도 준비해 주세요.들기름은 볶을 때 넣는데 없으면 그냥 기름 쓰면 돼요.3) 양념장을 넣고 볶는다웍에 무채, 들기름 1큰술, 액젓 1.5큰술 넣고 액젓은 먼저 1큰술 넣고 볶다가 다 볶은 다음 맛 보시고 싱거우면 추가해주세요.다진 파 2큰술, 다진 마늘 1.5를 넣고 볶습니다.
육수를 조금 넣어주셔도 되고 무에서 수분이 나오기 때문에 그냥 볶아주셔도 됩니다.
무가 숨죽이고 부드럽게 볶아주면 국물이 조금 있기 때문에 촉촉하게 먹고 싶다면 멸치육수 3큰술+커피 들깨가루 3큰술을 넣고 볶아줍니다.
그리고 들깨가루가 들어가면 간이 좀 싱거워지기 때문에 이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들깨가루 안 넣고 참깨만 한 큰술 넣었어요. 대부분 볶은 후 맛을 보고 싱거우면 액젓을 조금 넣고 살짝 볶아줍니다.
담백하고 액젓으로 감칠맛을 내주어 감칠맛까지 나는 무나물입니다.
명절에는 무나물 레시피에서 파만 빼고 그냥 볶아주세요. 명절 제사 문화는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향신채소는 제사나 차례상에 올리지 않습니다.
이런건 상관없는 지역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무의 맛있는 녹색 부분에 볶아주기 때문에 은은한 단맛도 있고 맛있습니다.
요즘 무가 아직 세일도 하고 저렴하네요. 오늘은 어떤 반찬을 해드릴까 고민하실 때 무생채도 해주시고 무나물볶음도 해드시면 됩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