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를 돕는 운동과 혈액순환 운동

소화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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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에서는 스트레스, 기름진 음식 섭취, 운동부족으로 인해 소화기능이 저하된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로 인해 소화효소 분비가 원활하지 않아 항상 속이 더부룩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장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소화에 좋은 야채와 과일을 꾸준히 섭취하고 체계적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소화에 도움이 되는 운동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화와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운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등 스트레칭

배가 더부룩해지면 허리와 가슴도 아플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등 근육을 이완시키면 복부의 긴장이 줄어들고 소화가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어깨에 손을 얹고 팔꿈치로 큰 원을 그리며 천천히 돌리세요. 5세트 정도 반복하면 가슴과 복부의 불편함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2. 척추 자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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척추에는 명치 등 각종 경혈이 모여 있으므로 소화가 어려울 때에는 등을 자극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를 반으로 접고 앉아 몸을 공처럼 구부린 다음 천천히 몸을 구르세요. 단, 고개를 숙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등이 바닥에 닿으면 리바운드를 이용해 자세에서 일어납니다.
15~20회 정도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킥

공을 차듯이 양 발을 계속해서 차는 운동입니다.
발차기를 할 때에는 무릎 뒤쪽이 펴지도록 다리를 세게 차야 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신경을 자극하고 소화를 돕습니다.

4. 유산소 운동

매일 30분 이상 유산소 운동(달리기, 걷기, 등산, 요가, 수영)을 하면 신체의 혈액순환 개선과 심리적 안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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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언급한 다양한 운동은 혈액순환 개선과 심리적 안정은 물론 소화기 질환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위치와 상황에 따라 최대한 조절하는 능력부터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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