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이용시 기본정보 전월실적, 결제일, 리볼빙

3가지 기본 신용카드 정보

신용카드는 매월 할인이나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편리한 도구입니다.
그러나 이 혜택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명심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오늘은 신용카드 이용 시 알아두면 좋은 전월 실적, 통합할인, 결제일, 리볼빙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신용 카드
신용 카드

전월 실적 및 통합할인

전월 실적은 전월에 신용카드사가 정한 일정 금액 이상을 사용한 경우에 인정되는 실적입니다.
이 실적에 따라 통합할인이라는 총 할인한도가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전월 실적이 50만원 이상인 경우 마트 5000원, 커피 3000원, 교통비 5000원, 주유비 1만원을 할인해준다.

다만, 전월 실적에 결제금액이 모두 포함되는 것은 아니므로 카드사별로 제외항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공과금, 등록금, 보험료, 무이자 할부, 선불카드 충전 등은 대부분 전월 실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실제로 이용하는 곳에서는 통합할인 혜택이 제공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예를 들어 커피 가격 할인이 있는데 커피를 마시지 않으면 그 혜택이 소용이 없다.

신용카드 결제일

결제일은 신용카드 결제가 결정되는 날짜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급여일 다음날 또는 급여일에 가까운 날짜를 지불 날짜로 설정합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지난달에 지출한 금액을 정확히 알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현명한 소비를 위해서는 결제일을 14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같이 이용기간을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설정하므로, 지난달에 사용한 금액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계부를 보다 명확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결제일이 변경될 수 있는 날짜는 카드사에 따라 다르므로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리볼빙 서비스

리볼빙 서비스는 카드결제 금액을 다음 달 2월로 이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많은 분들이 연체방지를 위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이 서비스를 절대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신용등급도 낮아지고 카드 수수료도 엄청나게 높기 때문이다.

평균 26.8%의 수수료를 내야 하는데 이는 법정 최고이자율인 20%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애초에 회전 서비스를 건드리지 말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신용카드를 현명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신용카드는 잘 사용하면 좋은 도구이지만, 잘못 사용하면 많은 빚을 지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신용카드 이용 시 위의 사항을 꼭 기억하시고 현명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