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에 좋은 음식 : 체내 염증제거 야채 10가지

체내 염증제거 야채 10가지

토마토.

삶은 토마토는 대표적인 염증에 좋은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의 얼굴은 파래진다고 할 정도로 몸에 좋은 영양 성분이 풍부합니다.
토마토에 들어 있는 리코펜은 체내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체내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리코펜은 열을 가하면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열을 가해 먹는 해독국에 토마토가 빠지지 않는 이유입니다.
십자화과채소브로콜리 케일 콜리플라워 양배추 꽃 모양의 잎이 자랄 때 십자형 채소를 십자화과 채소라고 합니다.
브로콜리, 케일, 콜리플라워, 청경채, 시금치 등 다양한 채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십자화과 채소는 셀로판과 항산화물질인 비타민c가 풍부해 우리 몸속 염증을 제거하고 유해가스를 없애는 역할을 도와줍니다.
또한 십자화과 채소의 항산화 효과로 우리 몸속 순환을 돕고 노폐물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십자화과 채소의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성분과 다양한 비타민은 우리 몸속 암을 일으키는 단백질과 결합해 몸 밖으로 배출함으로써 암세포 억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호박, 늙은 호박, 호박을 붓는 데 좋다고 알려져 있는 호박은 만성 염증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호박과 호박 모두 염증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호박과 늙은 호박의 경우 체내에 녹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염증 제거와 유해산소 및 노폐물 제거에 좋은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애호박의 경우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중금속과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며 체내 불필요한 세포를 배출하거나 염증을 억제하는 몰리브덴 성분이 세 가지 호박 중 가장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트비트는 abc주스 재료로 유명해요. 특히 채소 본연의 붉은 음식은 먹기 힘들지만 베리류와 함께 여성호르몬 생성을 촉진하는 데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비트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베타닌과 베타잔틴 색소군 총칭 베타레인이 풍부하게 함유된 비트는 체내 각종 만성질환을 유발하는 염증물질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고 염증으로 인한 통증과 불편을 감소시키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케일케일의 프로보노이드 성분은 체내에 흡수되면 항염증용을 일으켜 우리 몸의 각종 염증과 독성 스트레스를 억제합니다.
눈에 좋다고 알려진 루테인은 염증 유발 성분을 억제하고 만성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을 정도로 염증 제거에 효과적인 성분이며, 케일에는 루테인이 당근과 블루베리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케일은 공복에 먹는 것보다는 다른 영양 성분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케일을 주스에 갈아 마시고 싶다면 소화가 잘 되는 김을 쪄서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케일케일의 프로보노이드 성분은 체내에 흡수되면 항염증용을 일으켜 우리 몸의 각종 염증과 독성 스트레스를 억제합니다.
눈에 좋다고 알려진 루테인은 염증 유발 성분을 억제하고 만성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을 정도로 염증 제거에 효과적인 성분이며, 케일에는 루테인이 당근과 블루베리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케일은 공복에 먹는 것보다는 다른 영양 성분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케일을 주스에 갈아 마시고 싶다면 소화가 잘 되는 김을 쪄서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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