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추 디스크의 원인과 예방법

허리디스크는 허리 부위의 추간판이 눌려 손상되거나 내용물이 부풀어 올라 신경을 압박하는 질환이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인간의 척추와 추간판의 구조를 알아야 합니다.
척추는 33개의 척추뼈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앙의 척수강은 신경관에 위치합니다.
이렇게 구조화된 척추는 우리 몸의 골격을 지탱하고 신경 기능을 보호합니다.
추간판은 척추뼈 사이에서 부드러운 완충재 역할을 합니다.
이제 허리디스크에 대해 알아볼까요?

허리디스크의 원인

허리 통증
허리 통증

노화

나이가 들수록 추간판은 자연스럽게 마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요추 추간판 탈출증이 발생할 가능성을 증가시킵니다.

초과 중량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경우 추간판에 더 큰 압력이 가해져 손상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앉아서 생활하는 생활방식

집이나 직장에서 오랜 시간 앉아 있으면 코팅 시간에 적응할수록 추간판에 가해지는 압력이 높아집니다.

잘못된 자세

습관적으로 잘못된 자세로 앉거나 서 있으면 척추에 부적절한 부담이 가해져 요추 추간판 탈출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추 디스크 예방 방법

규칙적인 운동과 운동 능력

허리디스크를 예방하려면 허리, 허리, 복부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정기적으로 해보자. 올바른 운동 기술을 사용하면 척추의 부담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세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일상생활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거나 앉을 때는 척추를 곧게 펴고, 어깨를 곧게 펴고, 가슴을 내밀고, 허리를 곧게 펴야 합니다.

체중 관리

과체중이나 비만보다는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허리디스크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칭과 이완 운동

근육 긴장을 완화하는 스트레칭 및 이완 운동은 만성 압박을 줄이고 요추 추간판 탈출증의 가능성을 줄입니다.

일상생활에서의 주의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옮길 때에는 허리가 아닌 무릎을 구부리고, 척추를 곧게 펴서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결론

허리디스크는 연령, 체중, 앉는 시간, 자세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한 운동, 올바른 자세, 체중관리, 스트레칭과 이완운동, 일상생활에서의 주의 등을 통해 허리디스크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통증이 심할 경우 다리가 저리거나 일상생활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의 상담 및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몸과 건강 모두 챙기시기 바랍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