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사역 헬스장] 운동 전문가 절대 하지 않는 근육 손실 습관 6가지

안녕하세요. 톡방입니다.

다이어트만큼 다들 중요하게 생각하는 두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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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육을 얻기는 어렵지만 잃는 것은 한순간이지만 소중하게 기른 근육을 잘 보존할 수 있도록 근육 손실을 초래하는 습관 6가지를 소개합니다.

1 공복시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태우는 데 효과적이지만 공복시 유산소 운동을 하면 지방이 연소되어 단백질도 함께 빠져나갑니다.
Tip 단백질 식단과 영양제를 더 조심해서 잘 섭취해야 합니다.

2운동 후 음주주를 마시면 근육 성장을 돕는 호르몬인 테스테론 분비가 적어 근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Tip집중해서 근력운동을 한 날은 술을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시간의 건강하지 못한 수면습관이 3부족하면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하여 근육 생성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회복 없이 계속된 근육손상도 피로로 인해 근육이 커지는 환경이 저하될 수밖에 없습니다 Tip 체중감량 및 무리한 운동 중이라면 수면의 질을 높여야 합니다 단순히 오래 잔다고 득이 되는 것이 아니라 깊은 수면 지속 시간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

4 과도한 식단관리 영양소를 고려하지 않고 단백질만 섭취해도 오히려 근육이 붙지 않습니다.
근육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영양소와 적정 열량을 충족시켜 식사를 하세요 Tip 단백질, 비타민, 칼슘, 미네랄을 적절히 섭취하세요!

5 휴식 없이 운동운동 중 분비되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은 근육을 피곤하게 하고 질질 끄는 근무력증이 생깁니다.
근육 트레이닝 후 반드시 충분한 휴식시간을 지켜주세요!

6 과도한 당 섭취 설탕이 많이 함유된 음식이나 음료를 다량 섭취하면 근육이 서서히 빠집니다.
근골격계 위성세포는 당이 낮은 상태에서 더 증식하기 쉬우므로 당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Tip액상의 과당이 아닌 복합탄수화물로 당을 섭취하세요!

눈 깜짝할 사이에 놓치기 쉬운 근육 손실 습관 6가지 알아봤습니다.
운서역 헬스장에서 운동을 열심히 하시는 회원님들이라면 분명 지방을 쭉 빼고 단단한 근육만 남기고 싶은데요~ 근손실 예방을 위해서 아까 말씀드렸던 생활습관을 멀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그거 말고 다른 근육을 더 예쁘게 만들고 싶다면~!
운서역 헬스장에 있는 톡방으로 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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