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희망적금, 청년도약계좌 연계방법이 모두 적용되지 않는 이유

안녕하세요 🙂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청년희망적립금 청년도약계좌 연계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빠르면 올해 2월부터 만기가 차례대로 돌아오는데요. 만기까지 유지하신 분들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 존경합니다!
축하해요.금융위원회에서 이번 달에 발표했네요. 청년희망적립금 만기가 되면 바로 도약계좌로 일시납입을 해서 지원을 한다고.이 정책 내용을 작년 6월에 먼저 발표했다면 중간에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하는지 헷갈리지는 않았을 거예요.어떻게 하면 좋을지, 어떤 장점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봅시다!
청년희망적립금도약계좌연계방법

우선 희망적금은 2022년도에 한시적으로 출시된 금융정책입니다.
가입 기간은 만 2년이었고, 그때 당시 비과세 혜택까지 더하면 연 10% 이율로 정말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때 저는 대상에 해당되지 않아서 가입이 안 됐는데, 한동안 2022년도에 출시돼서 그 이후로는 가입이 안 됐어요.한편, 도약 계좌는 2023년 6월에 발매되었습니다.
아직 만기가 돌아오지 않은 청년희망적금을 가입하신 분들은 어떤 걸 가입하는 게 더 유리할지 고민도 했고, 해지하고 갈아탄 분들도 계실 거예요.지금 새로 발표한 정책을 보면 만기까지 버틴 분들이 더 큰 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2월, 3월 이렇게 차례대로 만기가 돌아올 차례인 거죠.자세한 청년희망적금 청년도약계좌 연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기시에 받은 수령금을 일시납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건데요.금융위에서 설명한 자료를 보면 만약 1260만원을 모았다는 가정하에 70만원을 월 설정금액으로 하면 18개월 동안은 기존 만기수령금으로 납입한 것으로 간주해준다고 합니다.
그 후 19개월째부터는 70만원 설정한 금액을 매월 납입하면 되는데요. 원금이 아닌 만기 수령금을 모두 인정해주니 그 금액에 맞춰 가입해주세요!
정부에서 비교한 자료에는 일반 적금의 평균 금리로 계산이 됐는데, 실제로는 평균 금리이기 때문에 더 좋은 혜택이 있기 때문에 비교가 안 된다고 볼 수 있는데, 이 기준으로 일단 보겠습니다.
이게 조금 다르다는 차이를 살펴보면 청년희망적금 청년도약계좌 연계로 할 경우 만기 수령액이 오직 도약계좌에만 납입한 경우보다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월 70만원 기준으로 55만원 더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거죠.출처: KTV 대한뉴스비과세 혜택과 가입기간 18개월 인정, 그리고 기여금 등을 고려했을 때 조건이 되면 갈아타는 게 더 유리할 것 같습니다.
개설 기간은 1월 25일~2월 2일까지를 1차로, 그 다음 2월 5일~2월 16일을 2차로 신청 받는다고 합니다.
가입은 해당 은행 앱을 통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기인데 다 가입이 안돼?하지만 한 가지 함정이 있습니다.
열심히 모아서 만기가 됐는데도 도약계좌 조건에 맞지 않으면 환승을 할 수 없다는 거죠.가장 궁금했던 부분이겠지만 기본 가입 요건인 개인소득 총급여 연 7500만원 이하, 가구 중위소득 180%를 충족해야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도약계좌 청년정책 2024 조건 내용을 살펴본 후 신청하면 득이 될지 안녕하세요 🙂 요즘 관심이 집중되는 2024 청년정책이 있는데요. 그것은 도약 계좌입니다.
작년에 발매되었고… blog.naver.com도약계좌 청년정책 2024 조건 내용을 살펴본 후 신청하면 득이 될지 안녕하세요 🙂 요즘 관심이 집중되는 2024 청년정책이 있는데요. 그것은 도약 계좌입니다.
작년에 발매되었고… blog.naver.com내 경우는 너무 근소하게 희망 적금의 가입 대상이 안 되고 슬픈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나 2년 만기는 동안 눈을 깨우지 말고 보유할 수 있을지 의문이 있습니다.
나의 주위에서는 전세 및 주택 담보 대출 이자를 갚느라 여유 돈이 없어서 부담이 되고 대상이 되는 데도 불구하고 못하는 지인들이 꽤 있습니다.
나 역시 도약 계좌를 지난해에 사실은 가입했지만 큰돈이 필요해서 해지한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나 같은 분이 많이 가시려고 하는데 5년이라는 긴 기간 채울 수 있을지 엄청 고민했거든요.도중에서 중도 해지 사유에 해당하면 비과세 혜택은 그대로 본다고는 하는데요.희망과 함께 한다면 2년을 더하면 7년간 유지해야 한다는 것이지만, 목돈을 모으는 좋은 기회가 있지만, 유지할 열쇠 같습니다.
지금의 사회 초년생이라면 딱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비과세 혜택 외 기여금도 매칭 되어 주니 이렇게 좋은 기회가 없잖아요.여기까지 청년 희망 적금의 청년 도약 계좌의 제휴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만기까지 큰돈을 모을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출처: 금융위원회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