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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대출 이용 시 주의!" - 주요 민원에 대한 소비자 주의사항 - 한시

“은행 대출 이용 시 주의!” – 주요 민원에 대한 소비자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금융감독원 대학생 기자단 22기 백채원입니다 🙂

오늘은 소비자들이 알고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가져왔습니다!
최근 금융감독서비스와 관련하여 최근 금융감독 서비스 및 가이드라인을 통해 관심을 기울여야 할 수 있습니다.

불평등을 보면 가장 흔한 불평은 대출 조건이다.

그리고 임대료 연장, 임대금 상환을 사용하여 주금의 상환을 사용할 때 교장선생님의 상환이 된다.

우리는 4개의 예를 들어 소비자 주의 사항을 설명하겠습니다!
같이 한번 볼까요?

[사례1] “전세대출 연장신청…사전동의 누락으로 연장 X”

이것이 첫 번째 사례입니다!

이것이 첫 번째 사례입니다!

이것은 새로운 빌라 계약서에 공통적인 발생이다.

임대 계약을 체결하면 신뢰 회사와 금융회사에서 사전 동의 없이 ‘ 마감일이 연장될 수 없는 사례가 있다”고 있다.

여기 첫 소비자 노트예요!
① 주택 소유자가 신뢰를 신뢰 회사에 신뢰하는 경우 주택 소유권은 신뢰 회사의 소유자에게 전달된다.

따라서 주택이 임대된 경우, 임대계약에 대한 피해자는 신뢰 회사(금융회사)의 동의를 얻을 수 있다.

신뢰할 수 있는 집을 임대할 경우 대출 등록 날짜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④ 그러나 대출 등록이 취소되지 않은 경우 수익률이 손실되고 보증사고로 간주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 기본(EODODE)의 경우 채권자의 수집이 필요하다.

소스:연합 정보[사례2] “연 3% 대출하셨는데 실제로는 금리가 4%…”이번이 두 번째 경우입니다!
담보 대출금을 찾고 있는 B씨는 인터넷 전용 은행으로부터 대출 신청에 적용되는 3%로 계산했다.

그러나 실제 대출 검토 과정에서 B씨가 4% 범위 내에 B씨를 통보하는 이자율이 4% 범위였다.

문제는 4% 범위 내에서 가장 높은 비율이 4% 범위 내에 적용되었다는 점이다.

임박한 균형 지급일 경우 대출에 대한 대출에 대한 대출을 받지 못한 B씨는 “은행”고 불만을 제기했다.

그러나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률은 반영되었기 때문에 ‘주택담보대출’이 반영됐다.

대출 신청을 할 때, 화면과 실제 적용율은 기본 비율(금융채)의 움직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두 번째 소비자 노트입니다!
대출신청 시 기준금리(금융채 연계)의 움직임에 따라 화면에 제시되는 금리와 실제 적용금리가 다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소비자 주의사항입니다!
[사례3] “학자금 대출 받은 지 3년이 넘었는데, 왜 수수료를 냈습니까?”이번이 세 번째 경우입니다!
2020년 7월 주택담보대출을 받았다.

대출 기간은 상환 기간 동안 3년이 지났지만, 중앙 상환 수수료가 부과된다.

따라서 수수료는 불공평했고 환불을 요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C는 2020년 7월 저당권을 설정받고 3년 후인 2023년 7월 대출금 5천만 원을 증액하여 2024년 1월 대출금을 상환하였습니다.

상환 당시 대출기간이 3년이 지났지만 은행은 C에게 중도상환수수료를 부과하였습니다.

이에 수수료 부과가 부당하여 환급을 요구하였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대출 기간 동안 상당한 증가세가 있을 경우, “불과 같은 계약”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중간 상환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다.

여기 세 번째 소비자 노트입니다!
① 기존 대출계약과 새로운 대출 계약기간과 유지 보수 기간 동안 기존 계약계약과 계약을 체결할 때 면제 수수료가 면제된다.

② 계약서에 따라 계약서는 동일하지 않은지 모르지만, 기존 계약보다 더 큰 계약금액이 달라지면 계약서는 안 된다.

이자율, 이자율 또는 성숙 조건 변경은 새로운 대출을 고려되지 않는 대출 마감과 교체로 간주되지 않는다.

[케이스 4] “외여행 중에]연체율도 모르니까 내 신용이 떨어졌어요.이게 마지막 사건입니다!
D의 대출 성숙은 해외 체류 기간 동안 도착하지 않았고, 대출은 연체되지 않았다.

그는 그가 나라를 떠났을 때 일시적으로 중단했고, 고객 정보에 등록되지 않은 전자 메일 주소가 등록되지 않았기 때문에 만료에 통보되지 않았다.

만료 후 아파트 발작을 통보했을 때 D씨는 뒤늦게 알고 있었다.

그는 은행으로부터 적절한 접촉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연이 발생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은행은 고객 모바일 전화 번호, 전자 메일 번호, 이메일 번호, 이메일 번호 및 Workplace 전화 번호를 알려졌지만 연결이 지연되지 않았습니다.

* 대출은 성숙할 때 자동으로 종료되었지만, 대출자는 연체율이 발생했다는 사실을 알 수 없는 후 대출자는 즉시 상환을 통보했다.

해외 체류 기간 동안 대출 만료일이 도착하면 만료일이 만료될지 여부를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마지막 소비자 노트입니다!
해외 체류 중 대출 만기일이 도래할 경우 만기일 연장 여부를 사전에 확인해야 지연으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마지막 소비자 주의사항입니다!
이처럼 오늘날 소비자들이 은행 대출을 이용할 때 유의할 점을 안내했습니다!
금융감독원 공식 유튜브에서도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tZFoDNIs8Ro?si=-X2ZzJFvQH18d8ra금융감독 서비스와의 실제 불만 사항을 살펴보면 소비자들이 오해해야 하는 지역을 오해하기 쉽기 때문에 소비자가 조심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들의 안전하고 현명한 금융생활을 위해 금융감독원은 항상 가까이에서 함께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기사가 유용해져서 다음 기사로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금융감독원 대학생 백채원 기자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금융감독원 대학생 백채원 기자였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