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청년 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을 알아두자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을 알아두자

주거안정을 위한 정책들이 많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는 정책을 찾아 지원을 받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곳은 lh 청년 전세임대주택입니다.
일단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청년 대상 지원책입니다.
가장 사회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세대이지만, 한편으로는 높은 주거비용으로 자산형성이 어려운 세대이기도 합니다.
먼저 청년 범주에 들기 위해서는 나이는 만 19세에서 39세 이내에 들어가야 합니다.
당연히 무주택자인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이 해당됩니다.
연령 범위가 넓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분들이 대상자가 됩니다.
대학생과 취업준비생만 가능하다는 것을 꼭 기억하세요.임대하는 주택은 전용면적 60제곱미터 이하로 아파트부터 단독주택 및 다가구주택이 포함됩니다.
물론 주거용 오피스텔도 해당되니 참고해주세요. 하지만 오피스텔은 주거용으로 하지 않고 사무용으로 등록해서 세금을 피하려는 분들이 많아서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주거 형태는 한 집을 공유하거나 단독으로 사용하는 경우로 구분됩니다.
쉐어형은 남매가 아니면 동성끼리만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아울러 주택가격 대비 전세지원금과 대출을 합한 총부채금액이 90% 이하인 주택에 대해 지원합니다.
당연히 해당 주택이 제 존비속의 소유물이라면 대상이 아닙니다.
lh청년 전세임대주택은 가입 후 2년간 임대기간으로 지정되며, 그 기간이 종료될 때마다 입주자격이 유지되는지 확인합니다.
그렇게 2년 단위로 계속 갱신하는 거예요. 대학생과 산업단지 근로자 및 청년이라면 최대 기간이 6년입니다.
자녀가 있는 신혼부부는 10년, 그리고 고령이거나 주거급여 수급자는 최대 20년을 보장하는 정책입니다.
그럼 lh 청년 전세임대주택으로 얼마까지 지원하는지 알고 싶은데요. 1순위와 2순위에 해당하면 보증금 100만원에 월 임대료는 나머지 금액에 대한 이자를 납부하게 됩니다.
즉, 8천만원의 전세보증금 중 보증금을 100만원 냈다면 나머지 7900만원에 대한 이자를 내는 것입니다.
기금에서 지원하는 금액이 5천만원을 초과하면 2%이고, 3~5천만원 구간은 1.5%입니다.
3천만원 이하 구간은 1% 금리로 사실상 보증금 지원을 받는 셈이라 요즘 금리를 생각하면 정말 저렴하네요. 물론 3순위는 이율이 더 높아집니다.
지원한도는 혼자 살면 수도권은 1.2억원, 그리고 광역시는 9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나머지 지역은 850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그러니까 전세를 알아볼 때 보증금 내용도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린 부채비율도 포함해서요. lh 청년 전세임대주택을 이용해서 주거비용을 최대한 절약하면 좋을 것 같아요.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