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부룩할 때 지압급체증상, 두통해결방법, 소화가 잘되는 음식

체했을 때의 지압

우리 남편은 특히 체질상 속이 더부룩하기 때문에 우리 부부의 경우에 더부룩함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는 도사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심하게 체했을 경우 두통, 현기증 등의 증상을 호소할 수도 있습니다만 오늘은 체했을 때의 지압 등의 해결 방법과 함께 소화가 잘 되는 음식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급체, 체한 증상

보통 급체의 원인은 음식을 많이 먹거나 빨리 먹을 경우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이로 인해 위에 자극을 받아 위가 부어오르고 더부룩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스트레스나 긴장도 급체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 남편 같은 경우에는 배가 고프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먹거나 긴장되는 것을 앞에 두고 먹으면 바로 체하거든요.체한 증상으로는 소화 장애. 복부 팽창, 속쓰림 증상이 일반적으로 나타나고 심하게 체했을 때는 특히 통증이나 현기증을 크게 느꼈습니다.
우리 남편의 경우 급체의 통증 정도는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어지럽고 통증이 하루 종일 지속되는 편입니다.
이외에도 급체 증상으로 메스꺼움, 식욕 저하, 손발이 차가워지는 등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체했을 때의 해결 방법손장단 우리 부부가 제일 먼저 시도하는 건 손장단이에요.예로부터 체했을 때 증상 완화를 위해 손을 빼는 것이 활용되어 왔으며, 한의학에서는 사혈 요법이라고 불립니다.
먼저 어깨부터 팔, 엄지손가락까지 팔을 주물러서 피를 모아줍니다.
그리고 손뜨개 바늘을 잘 소독한 다음 엄지손가락을 꽉 잡고 엄지손톱 밑을 제거합니다.
우리 남편의 경우 손을 빼면 빠른 시일 내에 증상이 크게 호전된다고 합니다.
물론 100% 정체가 없어지지는 않겠지만 더부룩함의 해결 방법으로 가장 쉽고 빠르기 때문에 우리 부부가 가장 애용하는 방법입니다.
손을 뺄 때는 바늘을 반드시 소독해야 하며, 소독되지 않은 바늘을 사용할 경우 감염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2. 지압 손을 뺀 후에도 증상이 완전히 가라앉지 않을 경우에는 지압을 시행합니다.
엄지와 검지 사이의 두꺼운 손 부분을 합곡혈이라고 하는데 이 부분을 꾹 누르면서 문지릅니다.
정체 증상이 심할수록 통증이 심한데 계속 지압을 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팔꿈치를 구부리면 팔꿈치 안쪽으로 움푹 패이는 부분을 곡지혈이라고 합니다.
손가락으로 곡지 구멍을 돌려서 지압을 하면 도움이 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3. 위장약 복용저희 부부는 최대한 위장약은 복용하지 않도록 하는 편입니다.
물론 심한 경우 위장약 복용이 큰 도움이 되지만 자주 체하는 경우는 그때그때 복용하는 것이 부담스러워 최후의 수단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4. 단식정체가 심할 때는 억지로 뭔가를 먹으려고 하지 말고, 한 끼 정도 건너뛰고 상태가 호전되기를 기다립니다.
하지만 연속해서 식사를 하지 못할 경우 영양 부족이 생길 수 있으므로 병원에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했을 때 먹는 음식교통 체증이 심했을 때는 위와 같은 방법 외에도 음식에도 신경을 써야 더 빨리 회복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따뜻한 물급체 증상으로 손발이 시리는 증상이 있는데 이 플럼 정체는 혈액 순환과도 관계가 있습니다.
뜨거운 물을 마시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정체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매실차저희 부부는 매실차를 준비해 두었다가 체했을 때 자주 마시는데 매실차는 유기산이 풍부하고 소화효소의 활성을 증가시켜 소화에 도움을 주므로 뜨거운 물로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3. 죽체했을 때는 소화하기 쉬운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부드러운 것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건더기가 많은 음식은 피하고 한두 끼 정도는 죽처럼 곱게 간 음식을 먹으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급체 증상, 더부룩함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고 도움이 되는 음식들도 소개해 드렸는데 정체에 자주 시달리는 분들은 평소에 통증을 잘 아실 거예요.배고플 때 지압, 음식을 잘 기억해 두시고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