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100 S&P500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어디에 투자할까?

나스닥100 S&P500 차이

투자 권유문이 아닙니다.

본인의 생각을 정리한 글이에요.투자의 선택과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습니다.

시장지수 ETF에 관심이 생기면 나스닥 100.S&P500부터 시작하자.수많은 ETF 중 시장지수 ETF에 투자하기로 결정했다면 기축통화의 나라 미국의 시장지수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자주 접하는 두 지수.나스닥 100 S&P500의 차이가 무엇인지 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나스닥 100^NDX나스닥100 구성종목(TOP10)나스닥 100 지수는 나스닥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100개의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스닥100 특징기술(Tech)과 혁신기업을 중심으로 구성 성장주 비중이 높은 편, 금융 관련 주식은 포함하지 않고 상위 10개사 비중이 45%가 넘는다S&P 500^SPXS&P 500 구성품 (TOP10)S&P500 지수는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500개의 대형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산업이나 부문에서 활동하는 기업을 폭넓게 포함합니다.

물류, 금융, 에너지, 소비재, 헬스케어, 기술 등의 산업군이 속합니다.

시장 평균 수익률을 웃돌았다는 표현이 많이 쓰이죠? 그 시장 평균은 S&P500의 수익률을 의미합니다.

S&P 500 특징 대형주를 중심으로 구성가치주, 성장주를 골고루 섞는 구성종목의 수가 500개 시장평균 수익률= S&P500 수익률나스닥100vsS&P500 어느쪽이 좋으세요?투자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물어보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무엇이 더 좋은지를 결정하는 기준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은 투자자 각자가 내려야 하는 판단입니다.

요약해서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수익률은 나스닥 100이 좋았다.

승차감은 S&P500이 좋았다.

*이해하기 쉽게 하기 위한 표현을 하나씩 살펴봅시다.

수익률은 나스닥 100이 좋았다.

흰색:나스닥100/오렌지:S&P500과거의 수익률은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굳이 알고보니 나스닥100의 수익률이 현재까지는 더 좋았습니다.

기술, 혁신 기업을 중심으로 구성된 나스닥 100이 시대 변화에 따라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S&P500지수가 나스닥100지수보다 수익률이 높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아무도 확답을 줄 수 없어요. 승차감은 S&P500이 좋았다.

흰색:나스닥100/오렌지:S&P500최근 약세장에서 S&P500이 더 낮은 폭으로 하락했지만 나스닥100과 비슷한 시기에 전고점을 탈환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전고점을 지나 앞으로 얼마나 상승 격차가 벌어질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약세장에서의 안정감은 S&P500지수가 더 훌륭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 나스닥100보다 S&P500의 변동성이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변동성 차이는 대략 1.4배 정도 됩니다.

변동성이 큰 만큼 나스닥100에 투자해 더 큰 상승분을 취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그만큼 하락할 수도 있음을 염두에 둬야 합니다.

모를 때는 반반을 많이위의 특징을 보더라도 선택이 어렵다면 둘 다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ETF를 두 개 넣는다고 해서 자산 배분이 완전히 반반이 되지 않는다는 점도 알아두면 좋습니다.

나스닥100과 S&P500은 구성 종목이 84개나 겹쳐 있기 때문입니다.

보유 종목의 비율 비교나스닥100과 S&P500에는 구성 종목에 차이도 있고 비중의 차이도 있습니다.

아래 표에 각 지수별로 많이 포함된 기업과의 차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나스닥 100은 빅테크 기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싶은 투자자에게 적합합니다.

S&P500은 금융, 에너지 부문의 수익률을 함께 포함하고 싶은 투자자들에게 적합합니다.

(더 많은 종목에 분산투자를 원할 경우)결론은 앞서 설명한 각 지수의 특성을 보고 내가 잘할 수 있는 투자를 하면 됩니다.

신뢰할 수 있는 방식에 투자해야 장기 보유가 가능하고 그래야 복리를 극대화할 수 있을 테니까요. 원하시는 답변이 아닌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한 가지 더 말씀드리면 저는 나스닥 100을 선택해서 투자하고 있습니다.

미래는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어느 쪽이 좋을지 확정해서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모두 현명한 선택을 하시고 성공 투자하세요. 폭락하기 직전에 시장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누구도 폭락 시점을 예측할 수는 없다.

Peter Lynch이런 거 어때요?이런 거 어때요?절세계좌로 가능한 국내 상장 해외 ETF SCHD, QQQ(미국 배당 다우존스, 나스닥 100) 모두 투자하는 전략 SCHD, QQQ 투자 권유문이 아닙니다.

본인의 생각을 정리한 글이에요. 투자의 선택과 책임은 언제나 본인… blog.naver.com절세계좌로 가능한 국내 상장 해외 ETF SCHD, QQQ(미국 배당 다우존스, 나스닥 100) 모두 투자하는 전략 SCHD, QQQ 투자 권유문이 아닙니다.

본인의 생각을 정리한 글이에요. 투자의 선택과 책임은 언제나 본인… blog.naver.com환헤지 ETF란? : KODEX 아메리카 나스닥100(H) 이렇게 투자하세요.환헤지 ETF란? 투자 권유문이 아닙니다.

본인의 생각을 정리한 글이에요. 투자의 선택과 책임은 언제나 본인… blog.naver.com환헤지 ETF란? : KODEX 아메리카 나스닥100(H) 이렇게 투자하세요.환헤지 ETF란? 투자 권유문이 아닙니다.

본인의 생각을 정리한 글이에요. 투자의 선택과 책임은 언제나 본인… blog.naver.com중개형 ISA란? 한도액과 해외주식을 현명하게 투자하는, 새롭게 바뀌는 절세의 메리트를 알아보자!
달라지는 중개형 ISA와 관련하여 ISA (Individual Savings Account) – 개인종합자산관리…blog.naver.com중개형 ISA란? 한도액과 해외주식을 현명하게 투자하는, 새롭게 바뀌는 절세의 메리트를 알아보자!
달라지는 중개형 ISA와 관련하여 ISA (Individual Savings Account) – 개인종합자산관리…blog.naver.com